티스토리 뷰





어제 나혼자산다 프로그램 보셨나요? 저는 어제 방송을 못봐서 오늘 나혼자산다 재방송을 보며 정말 놀라움을 금하지 못했는데요. 실시간 검색어에 기안84 이름이 뜨길래 무슨일인가 별일 아니겠지 하면서 실시간검색을 봤는데 "죽을 죄를 진 것도 아니네 너무들 하네" "예능은 예능일 뿐 뭘 이런일로 기사까지" 라고 해서 별일 아니구나 했는데 기안84 패션쇼 논란 방송을 보고 정말 깜짝놀랐습니다. 



4월 5일 방송된 나혼자산다 프로그램에서는 '박나래의 봄맞이 준비' 와 '성훈의 모델 도전기' 가 방송에 나왔는데요. 박나래는 지난 크리스마스 트리를 정리하고 목공방을 찾아 핸드메이드 도마를 만드는 모습이 방송에 나왔고 성훈 편에서는 패션위크 장광효 디자이너분의 패션쇼에 8년차 모델로 돌아온 방성훈의 모델 도전기가 비춰졌습니다.

 

이날 기안84는 패션위크에 셀럽으로 초대를 받아 성훈이 모델로 서는 장광효 디자이너분의 패션쇼 셀럽 자리에 앉게 되었는데요. 보통 셀럽 자리는 패션쇼 무대 중에서도 정 가운데에 놓여 있거나 무대 옆 가장 앞줄에서 모델들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기 때문에 사실 말 한마디라도 하면 모델 입장에서는 들리기 마련이지요. 


일찍 도착한 기안84는 패션쇼 레드카펫 워킹 준비를 20분 넘게 하며 무사히 레드카펫 포토월 촬영을 마쳤습니다. 사실 시간보다 일찍 도착한 기안84는 주변에서 일반인분들이 같이 사진도 찍자고 많이 요청하고 일찍 도착해서 무료한 탓에 여기 저기 연예인들 사이에 있는 자신, 그리고 자신을 연예인 대접해주는 대중들에 의해 한껏 기분이 업 되어 있는 상황이였죠. 


그런데 문제는 패션쇼 현장에서 발생합니다. 저도 방송을 보고 정말 깜짝 놀랐는데요. 장광효 디자이너의 초대로 장광효 디자이너의 노란색 메뚜기가 얹어있는 자켓을 입고 있던 기안84는 B1A4의 진영과 여배우 김성령 사이에 앉아 처음보는 진영, 김성령에게 "혼자 살아요?" "진짜 멋있죠" "관리 잘해야돼" 등 무례한 발언을 계속 남발했죠. 


사실 이 정도까지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긴장도 하고 오랜만에 정말 처음보는 잘생기고 예쁜 연예인들을 보면 같은 연예인이라도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장광효 디자이너의 패션쇼가 시작되고 모든 관객들이 진지하게 패션쇼를 관람하고 있는데 맨 앞에 앉아 "성훈이 형이야? 성훈이 형이네?" 방성훈이 나올 때 마다 자기를 봐달라며 손을 흔들고 움찔움찔 했습니다. 


심지어는 "성훈이형" 이라고 성훈이 들릴 목소리로 성훈 이름을 외치는 등 돌발행동을 성훈이 나올 때 마다 했죠. 물론 스튜디오에 있던 나혼자산다 맴버들 모두 그 장면에서 순간 얼음 모두 경악했죠. 또 성훈이 불러도 반응 없이 모델 워킹을 하자 "아 진짜 안보네" 라는 등 시청자 입장으로써 패션쇼 장면을 보면서 정말 충격을 받았습니다.  


성훈이 무대에 4번 정도 나왔는데요 정말 지켜보는 시청자 입장에서 '다음 번에 기안84 때문에 성훈이 실수하면 어쩌지? 성훈이 웃음이 터지면 어쩌지? 그러면 쇼 망치는데 디자이너의 1년의 노력, 다른 모델들은 어쩌지?' 정말 조마조마해 하며 방송을 봤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기안84가 "성훈이 형" 하는 목소리를 성훈이 패션쇼 워킹하면서 들었다고 합니다. 당연히 듣죠 얼마나 조용하고 집중하고 디자이너의 옷을 감상하는 자리인데요. 방성훈은 나혼자산다 인터뷰에서 "정말 미쳐버리는 줄 알았다" 라고 웃으며 말했지만 정말 웃음을 참으려 이를 꽉 물고 워킹을 했다는 방성훈 대답에 오히려 방성훈이 더 대단하게 느껴지고 얼마나 웃음 참느라 힘들었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안84는 방송에서 자신의 영상을 보며 "민폐네. 폐션쇼를 처음 가봐서, 누가 됐을까봐 정말 죄송합니다" 라고 사과를 했지만 아 정말 시청자 입장에서 너무 깜짝놀랐습니다. 


기안84가 셀럽으로 초대되고 성훈이 모델로 8년만에 다시 도전한 2019 패션위크 패션쇼는 디자이너 장광효씨의 패션쇼 였는데요. 장광효 디자이너는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남자 배우 옷은 다 입혀본 걸로 가장 유명하며 많은 스타를 탄생시킨 우리나라 1호 남성복 디자이너 입니다. 장광효 디자이너는 또한 MBC '안녕, 프란체스카' 에서 '장쌤' 으로 연기 또한 펼쳤었기 때문에 더 익숙하기도 하죠. 


장광효 디자이너는 올해 나이 62세로 알려져 있으며 장광효 디자이너 학력은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직물디자인학 석사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장광효 디자이너도 방송을 통해 기안84 패션쇼 민폐 행동을 알게되었을 텐데요. 물론 일각에서는 "그럴수도 있지 뭘 그렇게 예민하게 대응하나" 라고 기안84 행동에 대해 말하지만 제가 디자이너고 이 방송을 봤다면 기안84 다시는 셀럽으로 초대 안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