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운우리새끼 프로그램에서 이상민의 이사하는 모습이 어제 4월 28일 그려지며 이상민의 70억대 빚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이상민은 현재까지 79억원에 달하는 빚을 갚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이상민은 룰라 시절 제작자로 활동하며 남부럽지 않은 수익을 올렸으나 동업자의 사기로 빚더미에 올라 앉게 되었죠. 이상민은 총 100억원이 넘는 빚을 파산신청으로 채무 외면을 할 수 있었지만 그 대신 술을 끊고, 부지런히 일을 하며 빚을 갚아나가는 모습을 보여 온국민들이 이상민씨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이상민은 그동안 채권자가 집주인인 1/4 하우스에서 지내오며 그간 그가 지내왔던 불편함들이 고스란히 방송을 탔었는데요. 예를 들어 집에 손님이 오면 화장실에서 보조 인터폰으로 문을 열어주는 등 정상적인 아늑한 집에서 생활하는 모습은 아니였습니다. 


온 국민이 이상민의 처지를 잘 아는지라 성실하게 10년이 넘게 빚을 갚아가는 그의 모습은 다른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으며 또 그의 이사 소식이 너무 반가운 것 역시 당연한 것인데요. 그간 이상민씨가 빚을 79억원이나 청산하였다고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상민씨는 작년 4월 미우새 프로그램에 사유리씨와 함께 출연하며 '압류해제 및 취소 신청서' 를 사유리에게 보여줬었는데요. 그간 이상민씨의 출연료가 채권자에게 곧바로 가고 신용카드도 사용을 못했었는데 신용 등급도 계속 오르는 등 성실하게 빚을 갚은 결과 압류 해제된 모습이 방송에 나와 정말 이상민씨의 책임감, 정신력이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었죠. 


이상민씨는 과거 음반 제작과 레스토랑 운영, 패션 브랜드 사업 등 다양한 사업체를 운영해오다가 2005년 11월 최종 부도 상황에 직면했었죠. 결국 주변 사람들에게 사업 운영을 많이 의지했던 이상민씨는 동업자들이 여기 저기 벌려 놓은 빚까지 혼자 다 떠맡게되며 빚이 69억원에 달했습니다. 


특히 이상민씨는 이종격투기 시청과 식사가 가능한 '김미 파이브' 라는 식당을 운영하였다가 뼈 아픈 실패를 맛봐 무려 130억원대의 자금을 투자했지만 결국 그의 사업들을 통해 69억원의 빚이 남게 되었었죠.


이상민씨는 파산 대신 모든 빚을 변제할 것을 약속하며 '재기의 아이콘' 으로 떠올랐는데요. 열심히 빚을 갚고 있던 이상민씨에게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2012년 들려 왔죠. 그것은 바로 가족 빚투. 가족 중 한 명이 이상민 몰래 48억의 채무가 있던 것을 알게 되었고 방송국으로 압류가 들어와 그때부터 48억의 가족 빚까지 이상민씨가 갚아 오고 있다고 합니다. 


총 117억에 해당하는 빚 중 지금까지 79억원을 변제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이상민씨. 지난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술을 끊고, 하루 3시간 수면의 강행군을 이어온 결과라 너무 자랑스럽지만 한켠으로는 이상민씨가 얼마나 힘들까 마음이 아픕니다. 


이상민씨는 2012년 Mnet '음악의 신' 복귀를 시작으로 '와이드 연예뉴스' '더 지니어스' '더 벙커' '셰어하우스' 등 자신에게 주어진 프로그램을 모두 맡아 소화했으며 그 당시 출연료가 300만원 대 였죠.   


그러던 중 '아는형님' '미운우리새끼' 프로그램에 투입되며 출연료가 700~800만원대로 올랐다고 합니다. 또한 '궁상민' 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수 많은 광고 촬영에 나서기도 했죠. 


지난 미우새 방송에서 이상민씨 정말 새우 쪽잠을 자고 공황장애가 있는 와중에도 약을 먹고 일부러 커피를 많이 마셔가서 잠과 사투를 버리는 모습을 방송에서 봤었는데요. 정말 3시간 자고 일하는 장면들이 떠오르며 '이상민이라는 사람은 정말 대단한 사람이구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민씨의 그 책임감, 정신력 정말 너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상민씨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모습으로 꼭 남은 빚 모두 청산하시길 바라며 앞으로는 빚 걱정 하나도 없는 인생으로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