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7년 SBS 15기 공채 아나운서 김환 씨가 장윤정씨와 함께 오늘 아는형님에 출연한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지난해 프리 선언을한 아나운서 김환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많은 아나테이너 분들이 프리 선언을 하시는 것 같은데요. 김환씨 역시 작년 1월 프리 선언을 한 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십니다. 김환 아나운서는 1980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 인데요. 정말 피부도 좋고 체격도 좋으셔서 더 동안으로 보이시는 것 같습니다. 김환씨 키는 185cm라고 하죠. 



김환 아나운서 학력은 경희대학교 체육학과와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했으며 2007년 SBS 15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를 하였죠. 김환 아나운서는 매끄러운 진행 능력으로 '좋은 아침, '로또복권 당첨' '생방송 투데이' 잘 먹고 잘사는 법' 등 여러 교양 프로그램 MC를 맡아 왔는데요. 그 뿐만아니라 남다른 예능감과 친화력으로 '정글의 법칙' '런닝맨' '자기야' '백년손님' 등에도 출연한 바 있습니다.


김환 아나운서는 프리 선언에 대해 언급을 했는데요. 프리 선언한 이유에 대해 "단순한 이유였습니다. 더 많은 방송을 하고 싶었죠. SBS는 하나의 방송국이잖아요. 프리 선언을 하게 되면 다수의 방송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죠. 예능 뿐만 아니라 스포츠 분야에서도 조금 더 많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라고 프리 선언한 이유에 대해 밝힌 바 있습니다. 


김환 아나운서는 프리랜서 선언 이후 아이오케이 컴퍼니에 합류를 했는데요. 김환 아나운서는 프리 선언 전에는 직장인으로 매일 바쁘게 살다가 더 이상 출근할 곳이 없다는 사실이 당황스럽고 슬펐다고 하네요. 스케줄이 없는 날은 일부러 밖에 나가 놀이터에서 시간을 때웠던 날도 있었다고 합니다. 정말 아나운서분들이 프리렌서 선언 이후 처음에는 자유로운 스케줄이 익숙치 않아 많이 당황하시는 것 같습니다. 


김환 아나운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김환 아나운서의 8살 연하 아내 심우정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김환 아나운서의 부인 심우정씨는 직업이 승무원이라고 합니다. 외모도 정말 청순하고 아름다우신 것 같습니다. 김환 아나운서랑 참 잘어울리시네요~


김환 아나운서는 아내 심우정씨와 결혼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 "서로 닮은 점이 많고 불규칙한 방송일을 잘 이해해주는 배려심에 반해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 라고 밝혔습니다.


김환 아나운서와 아내 심우정씨는 1년의 연애끝에 2015년 1월 결혼식을 올렸으며 결혼 3년만인 작년 첫 딸을 출산했습니다.  딸이 벌써 돌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웃는 모습이 너무 귀여운 것 같습니다. 


김환씨는 방송에서 딸 사진과 아내 사진을 공개하며 "(딸이) 다행히 아내를 닮아서 예쁘다. 제가 딸을 너무 예뻐하다보니까 집안일 관련해서 제가 정말 많이 한다. 이유식까지 제가 만든다. 당산동 똥믈리에다. 변을 보면서 '당근을 소화못하네' 라는 것까지 안다"라고 밝히며 지극한 딸사랑을 밝힌 바 있습니다. 



프리 선언 후 이래저래 맘고생 몸고생 처음에는 힘드시겠지만 지금의 전현무 아나운서처럼 술술 풀리는 경우들도 많으니 김환 아나운서 역시 행복한 가정생활 하시면서 프리 아나운서로도 대박나시길 바라겠습니다. 김환 아나운서 화이팅!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