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리안 좀비'로 알려져 있는 정찬성 선수가 복귀전에서 랭킹 5위 모이카노와의 경기를 58초만에 승리로 이끌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UFC 파이터 정찬성 선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찬성 선수는 우승 후 인스타그램에 두 장의 사진을 올리며 "정말 다들 고맙다. 아직도 꿈 같다" 라며 우승 소감을 전했는데요. 특히나 정찬성 선수가 올린 사진에는 팀원들과의 사진, 그리고 미모의 아내와 함께 찍은 다정한 사진이 함께 있어 더욱 더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정찬성 선수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koreanzombiemma 입니다. 


정찬성 선수가 결혼을 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정찬성 선수는 1987년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이며 2014년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정찬성씨 부인은 3살 연상의 일반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정찬성 선수는 결혼해 슬하에 딸2명 아들 1명이 있는 다둥이 아빠가 되었죠. 


정찬성 선수는 복귀전 후 "한 달 넘게 아이들도 못보고 미국으로 건너와 훈련한 것을 생각하니, 그것을 보상받았다 생각이 들어 부끄럽게 눈물이 났다" 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는데요. 정찬성 선수는 UFC 파이트 나이트 154 메인이벤트 페더급 경기를 위해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그린빌에서 경기를 치뤘습니다. 


오늘 경기의 우승이 더욱 더 뜻깊었던 이유는 정찬성 선수가 랭킹 5위인 브라질의 헤나토 모이카노 선수를 상대로 복귀전을 승리로 이끌었다는 점인데요. 정찬성 선수는 랭킹 12위의 선수입니다. 


정찬성 선수의 이번 UFC복귀전은 7개월만에 치뤄지는 경기로써 오랜만에 링 위에서 복귀를 한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의 응원이 끊이지 않았었죠. 사실 정찬성 선수는 지난 11월 UFC 파이트 나이트 139에서 야이르 로드리게스에게 경기 종료 1초를 남겨두고 버저비터 KO패를 당했는데요. 정말 그 경기를 보면서 저 역시 너무나 아쉬웠던 팬들 중 한 명 이였습니다.


정찬성 선수가 1초만 버텼다면 판정승으로 승리를 했을 수도 있었던 경기였는데요 마지막 그 1초 때문에 아쉬운 패배를 맞이 했었죠. 팬들이 이렇게 아쉬웠는데 정찬성 선수 본인은 얼마나 더 아쉬웠을지 말로 형용이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오늘 복귀전 결과가 1라운드 1분이 채 안되서 경기가 끝났으니 너무나 기쁜 소식이죠. 정찬성 선수의 이렇게 빠른 승리는 이번이 2번째 인데요. 정찬성 선수는 지난 2011년 UFC 두번째 출전 경기에서 호미닉을 경기 시작 7초만에 펀치 KO로 이긴 전적이 있는 선수이죠. 




오늘 1라운드에서는 모이카노가 왼손 잽을 내는 순간 정찬성 선수의 오른손 카운터 훅이 모이카노의 턱에 적중하며, 모이카노는 연속으로 이어진 훅 연타에 철퍼덕 쓰러졌고, 정찬성 선수의 파운딩에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오늘 랭킹 12위의 정찬성 선수가 랭킹 5위 모이카노 선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둠으로써 정찬성 선수는 타이틀전에 한걸음 더 가까워졌는데요. 오늘 경기로 정찬성 선수는 MMA 전적 15승 5패, UFC 전적 5승 2패가 되었습니다. 


항상 화끈한 경기력으로 재밌는 경기를 펼치고 있는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의 키는 177.6cm이며 고향은 포항, 학력은 경운대학교 사회체육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찬성 선수의 대전료, 파이트머니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보통 대전료, 파이트머니를 선수들이 받고 승리수당을 받는데 선수마다 계약에 따라서 수당이 다르죠. 


정찬성 선수 같은 경우 대전료, 파이트머니가 첫번째 경기에서 총 1만달러, 한화로 1,160만원 정도로 시작했고 5번째 경기는 4만달러가 되었다고 합니다. 한화로 4,650만원 정도죠. 정찬성 선수 같은 경우 그래도 파이트 나이트 머니라고 그 경기의 MVP 4명에게 주는 수당을 4번 받은 전적이 있는데요. 파이트나이트머니가 보통 8,000만원 정도 이니 3억 2천만원의 추가 수당이 그간 있었던 셈입니다. 


김동현 선수같은 경우 파이트머니만 1억이라고 하는데 그에 비해 정찬성 선수의 파이트머니 자체는 꽤 낮은 편이죠. 하지만 정찬성 선수가 택시 프로그램에서 밝힌 내용을 보면 UFC 수입은 세금이 40% 그리고 체육관에 30%를 내야 한다고 하네요...


오늘 성공적인 복귀전으로 정찬성 선수 파이트머니 역시 오르기를 기대하며 정찬성 선수의 팬으로써 오늘 승리 너무나 값지고 자랑스럽습니다. 정찬성 선수 앞으로도 오늘 승리의 기운을 이어가 연승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