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 연예인 핫이슈

이호승 경제수석 프로필

펀티스토리 2019. 11. 1. 23:57


이호승 청와대 경제수석이 1일 국회에서 열린 청와대 국정감사에서 올해와 내년 성장률 전망치를 제대로 답하지 못하고 버벅대 야당 의원들로부터 호된 질타를 받았는데요. 오늘은 이호승 경제수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언석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호승 경제수석에게 내년 경제성장률 전망치와 올해 경상성장률(물가상승을 포함한 성장률) 전망치를 물었는데요. 이에 이호승 경제수석은 "연말까지 상황을 더 지켜본 다음에 내년 전망을..."이라고 말을 흐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호승 경제수석의 위와 같은 답변 이후 그는 "정확한 기억인지 모르겠지만 2.6%인가" 라고 답을했고 이어서 "(올해 경상성장률 전망치는) 3.8%? 확인하겠다" 라고 말하며 말끝을 흐려 질문을 한 송언석 자유한국당 의원을 당황하게 했습니다. 


이에 송언석 의원은 "2.6%와 3.8%라는 숫자의 베이스가 되는 금년 성장률 전망은 어떤가" 라고 질문을 했고, 이호승 경제수석은 답변을 하지 못한 채 무려 30초 가량 허공을 쳐다본 뒤 "자료를 보고 말씀을 드리겠다" 고 답변을 했는데요.

전반적인 상황을 지켜보던 야당 의원들은 "경제수석인데 어떻게 답변을 못하나" "심하네" 라는 질책을 쏟아냈고 심지어 송언석 의원도 "(질의)시간이 가고 있다. 빨리 답변하라. 아니, 가장 간단하고 기초적인 것인데 왜 답변을 안하냐" 라고 질타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호승 경제수석은 가까스로 "경상기준으로 내년은 3.8%, 올해 기준은 3.0%로 예산이 제출됐다" 라고 대답을 했죠. 이호승 경제수석은 송언석 의원의 금년도 베이스가 되는 실질성장률의 퍼센트 질문에도 또 다시 답변을 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 큰 실망감을 줬습니다. 


이호승 경제수석의 버벅대는 모습에 송언석 의원은 "경제수석의 수준이 이 모양이기 때문에 대한민국 경제가 오늘날 이러고 있는 것이 아니냐. 국민들은 누굴 믿고 경제를 하느냐" 라며 호되게 꾸짖는 모습을 보였죠. 

이호승 경제수석은 1965년생으로 올해 나이 55세 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광양시 출생이며 학력은 광주동신고 졸업, 서울대학교 경제학 학사, 중앙대학교 경제학 석사, 조지아 대학교 경영학 석사를 전공하셨죠. 


이호승 경제수석은 행정고시 32회로 공직에 입문해, 거시경제 정책 분야에서 일해왔는데요. 국제통화기금 IMF 선임자문관, 기획재정부 정책조정국장, 기획재정부 경제정책국장을 거치셨습니다.

이호승 경제수석은 문재인 정부 출범 직후 대통령비서실에 신설한 일자리수석실에서 일자리기획비서관을 맡았는데요. 2018년 12월 기획재정부 1차관을 역임하였고 현재 대통령비서실의 3번째 경제수석비서관 이시죠.


이호승 경제수석은 경제수석 임명 후 첫 브리핑에서 "세계 경제 여건이 어럽고, 하방위험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우선 투자 및 소비 등 내수와 민생 활력을 높이면서 대내외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이 최우선 책무다" 라고 밝히기도 했죠. 오늘 이호승 경제수석의 국정감사 질의에 당황하는 모습에 여당, 야당, 국민 모두 이호승 경제수석의 앞으로의 행보를 주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TV 연예인 핫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우은숙 나이 근황  (4) 2019.11.02
홍현희 매니저  (0) 2019.11.02
이유비 견미리  (11) 2019.10.31
장희웅  (0) 2019.10.30
김건모 결혼  (1) 2019.10.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