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 연예인 핫이슈

싸이 장인 유재열?

펀티스토리 2020. 3. 23. 16:49


23일 '디스패치' 가 싸이의 장인 유재열 씨가 신천지의 전신인 '대한기독교장막성전'을 이끈 교주라는 보도를 하며 싸이의 장인 유재열 씨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오늘은 가수 싸이의 장인 유재열 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패치 도보에 따르면 유재열 씨는 "사기, 공갈 등을 포함하여 40여 개의 혐의로 고소를 당해 교주의 자리에서 내려왔고 이후 미국으로 건너갔다가 한국으로 돌아와 사업가로 변신했다" 고 전했습니다. 



싸이의 장인 유재열 씨는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세를 높인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스승이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유재열 씨를 고소한 사람 중에는 대한기독교장막성전의 신도였던 이만희가 있었다고 디스패치는 강조했죠. 

디스패치는 싸이의 장인 유재열 씨의 근황에 대해서도 전했는데요. 유재열 씨는 건설회사를 차려 부동산 사업을 펼치고 있고 일가의 자산은 수백억원대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현재 유재열 씨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UN빌리지 안에 있는 70억원대의 고급빌라에 거주 중이며 유재열 씨의 딸 유혜연 씨는 가수 싸이와 지난 2006년 결혼식을 올렸죠. 

신천지 사이비 이단의 역사는 60년 전 겨우 18살 유재열 씨가 만든 장막성전에서 시작을 했는데요. 유재열 씨는 1942년생으로 올해 나이 79세이고 이만희 씨는 1931년생으로 올해 나이 90세로 유재열 씨가 심지어 이만희 씨보다 11살 나이가 어립니다. 당시 29세였던 이만희 씨가 유재열 씨를 스승이자 교주로 모셨던 셈이죠. 


장막성전의 교주 유재열 씨의 고향은 충북 청주입니다. 유재열 씨는 15살 나이에 가족들과 함께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호생기도원을 다니는 중 예수님의 계시(?)를 받아 학교를 중퇴하고 기도생활에 집중했고 당시 교주 김종규 씨가 불미스런 사건으로 추방되자 17살 어린 나이에 장막성전 교주가 되었죠. 

'호생기도원' 교주 김종규 씨가 여신도들과 못된 짓을 하자 유재열 씨는 독립해 '장막성전'을 차렸다고 합니다. 그렇게 유재열 씨가 당시 만든 교리들을 이만희 씨는 그대로 베껴서 따라하고 있죠. 


이만희 씨는 신천지를 세웠고 이 과정에서 대한기독교장막성전에서 사용한 '두루마리' 에피소드를 활용했는데요. 종말+구원론의 경우에도 대한기독교장막성전과 같은 14만 4000명을 구원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유재열, 이만희 씨의 특징은 종말론과 하늘 시민권 등을 주장한다는 공톰점이 있는데요. 다만 유재열 씨가 종말이 온다고 했던 1969년 11월 1일에는 평범하게 아무일 없이 멀쩡했고 신도들과 이만희 씨는 유재열 씨를 사기죄로 고발을 해 유재열 씨는 실형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만희 씨가 이 장막성전을 꾀어 찬 후 현재의 신천지를 만들어 많은 이들에게 동일한 방법으로 접근을 했습니다. 이만희 씨의 스승이자 싸이의 장인인 유재열 씨는 이후 부동산 개발 사업가로 전향에 강남에 엄청난 재산을 소유중이며 유재열 씨의 사업 밑천이 된 자금은 어디서 나왔는지 아무도 모른다고 하죠. 

싸이 장인 유재열 씨는 미국으로 건너간 후 다시 한국으로 와 건설회사를 만들었는데요. 그 후 강남 논현동 J빌딩, 한남동 L하우스, 청담동 154평 (부지) 규모 대저택 등을 자산으로 소유하고 있습니다. 


싸이는 2006년 4집 타이틀곡 '연예인'으로 현재 아내인 유 모 씨에게 공개 프로포즈를 하고 석달 후에 결혼을 했는데요. 그 후 이듬해에 쌍둥이 딸을 출산했습니다. 싸이의 장인 유재열 씨가 신천지 이만희 교주의 스승이라는 디스패치 보도는 전 국민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으며 아직까지 싸이 소속사의 공식 입장을 밝혀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TV 연예인 핫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정구 아내 재산  (0) 2020.03.25
노지훈♥이은혜  (0) 2020.03.24
성유빈 프로필  (0) 2020.03.22
곽도원 프로필  (0) 2020.03.21
넉살 프로필  (0) 2020.0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