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 연예인 핫이슈

조권 우영

펀티스토리 2020. 4. 4. 21:54



'아는형님' 프로그램에 원조 예능돌 조권 씨와 2pm 우영 씨가 제대 후 첫 예능 출격을 했는데요. 오늘은 조권, 우영, 피오, 송민호 씨가 출연하는 아는형님의 게스트 중 조권, 우영 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조 예능돌' 로 잘 알려진 우영, 조권 씨가 제대 후 첫 예능프로그램으로 '아는형님'을 택했는데요. 두 사람은 등장과 동시에 교실을 방방 뛰어다니며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ㅎㅎ 


특히 우영 씨는 "오랜만에 보는 얼굴들을 보며 눈물이 날 것 같다" 라고 전하기도 했는데요. 두 사람은 그동안 국방의 의무로 인해 숨겨뒀던 끼를 마음껏 발휘하는 모습을 보였죠. 

조권은 아는형님에 출연하여 '깝권' 시절 폭발적인 끼를 하이힐 춤으로 대신했던 여장 퍼포먼스에 대해 설명을 했는데요. 조권은 "어렸을 때부터 '천상 연예인' '독특하다' '저런 애가 다 있냐' 라는 말을 들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끼를 발라드만 하면서 음악 생활을 하고 싶지 않았다. 남자든 여자든 구분 짓지 않고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할 뿐이다. 구설수로 인해 전혀 스트레스 받지 않는다." 라고 밝혔죠. 


조권 씨는 2AM 의 리더이자 리드보컬을 맡고 있는데요. 조권 씨는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 32세 입니다. 조권 씨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 이며 키는 173cm 로 알려져 있죠. 

조권 씨 학력은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를 졸업,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포스트모던음악학과를 전공하고 동 대학교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 퍼포밍아트학과 과정까지 밟으셨죠. 

2008년 2AM '이 노래' 를 통해 데뷔한 조권 씨는 사실 2001년 SBS '영재육성 프로젝트 99%' 에서 박진영 씨에게 발탁된 계기로 JYP에 입사하게 되었는데요. 당시 해리포터 안경을 쓰고 고음의 가창력을 선보였던 조권 씨는 꼬마신동이라고 불렸습니다. 


조권 씨는 8년이라는 기간동안 JYP의 연습생으로 있었고 데뷔 후 발라드 곡을 부르는 2AM 그룹 소속 이었지만 예능에서 일명 '깝권' 으로 조권 씨 끼를 맘껏 발휘하며 주접가득한 떨기춤과 함께 많은 인기를 끌었죠. 가수 조권 씨는 2018년 8월 11사단으로 현역 입대를 하고 올해 3월 전역을 했습니다. 조권 씨는 군악대에서 복무를 했었죠.   


우영의 본명은 장우영 씨이고 나이는 1989년생으로 조권 씨와 동갑인 32세 입니다. 고향은 부산 동구 출생이며 키는 178cm로 알려져 있죠. 우영 씨의 학력은 호원대학교 방송연예학과를 졸업하고 세종대학교 대학원에서 영화예술학을 전공하셨습니다. 

2PM의 서브보컬이자 메인댄서를 맡고 있는 우영 씨는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과 귀에 확 꽂히는 음색으로 대부분의 2PM 타이틀 곡에서 도입부 부분을 맡고 있는데요. 우영 씨 같은 경우 가끔 수록곡에서 랩 파트를 담당할 때도 있죠. 


우영 씨 같은 경우 2011년 드라마 '드림하이' 에서 유학파 출신의 실력 있는 학생 '제이슨' 역할을 맡으며 연기 데뷔를 했는데요. 당시 발연기 논란이 있었던 수지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정된 연기력을 보였지만 '드림하이' 이후 연기 활동은 없었죠. 오늘 아는형님을 통해 전역한 두 원조 예능돌 조권, 우영 씨를 만나 너무 좋았는데요~ 앞으로도 조권, 우영 씨의 그 예능감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봤으면 좋겠네요. 조권, 우영 씨 응원합니다~! 


'TV 연예인 핫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빅톤 악플러 고소  (0) 2020.04.06
최용준 결혼 근황  (0) 2020.04.05
한소희 프로필  (0) 2020.04.03
려원 프로필  (0) 2020.04.03
이장한 종근당  (0) 2020.04.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