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는 형님'의 제 8의 멤버 장성규 아나운서가 4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jtbc 사직서 사진과함께 장문의 글을 올리며 jtbc 를 퇴사하고 방송인으로 새출발 하겠다는 선언을 했습니다. 이로써 장성규는 8년동안 몸담았던 jtbc 를 떠나고 방송인 장성규로써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죠.



현재 많이 두렵고 설레이는 마음을 갖고 있다고 하는 장성규 아나운서. 장성규 아나운서는 "과연 잘 할 수 있을까 두렵기도 합니다. 다만 실패는 두렵지 않습니다. 이미 새로운 도전을 시도한 것만으로도 충분히 제 자신이 기특하고 멋집니다. 끝까지 저를 믿고 새로운 길을 만들어주신 중앙 그룹 어른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라고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더 다양한 플랫폼으로 시청자들을 찾아올 것이라고 하는 방송인 장성규씨. 장성규는 프리 선언을 하며 jtbc 퇴사는 하지만 jtbc 콘텐츠허브의 프리랜서 아나테이너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한 그간 장성규 아나운서가 나왔었던 jtbc 예능 프로그램 '방구석 1열'과 '아는 형님' 에는 계속 출연 예정이라고 합니다. 장성규 프리 선언에 팬들의 반응이 뜨거운데요 팬들은 장성규 jtbc 퇴사 소식에 "화이팅하세요! 아나운서만 하시기엔 능력이 아까운듯~" "정도만 잃지 않으면 잘될거에요ㅋㅋ" "야 임뫄 너 잘될거라고 믿는다 장성규" "이분 매력 쩔던데 ㅋㅋㅋ 장성규 아나운서님 승승장구하세요" 등 많은 응원의 목소리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에 장성규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기사 캡처본 사진과 함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악플이 생각보다 적어서 놀랐다고 밝혔죠. 사실 보통 아나운서분들이 퇴사를 하고 프리 선언을 하면 걱정과 우려의 목소리로 질타를 보내는 분들이 많았었는데요. 장성규 아나운서 같은 경우는 아나운서로만 남기에는 능력이 아깝다고 평가했던 분들이 많았었나 봅니다 ㅎㅎ 장성규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jangsk83 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jangsk83/


장성규 아나운서는 2011년 MBC '일밤-신입사원' 을 통해 데뷔, 같은해 jtbc 1기 아나운서 특채에 합격했죠. 남다른 예능감과 입담으로 강성규 아나운서는 '현장박치기' '세 남자의 선택' 에서 활약 '아는 형님' '방구석 1열' 등에 출연 중입니다. 


jtbc 퇴사 후 프리 선언을 한 장성규씨는 1983년생으로 올해 나이가 37세 입니다. 장성규 학력은 서울시립대학교 경제학과를 나왔죠. 장성규씨 키가 187cm 인데요 덩치가 있고 몸무게도 100kg 까지 나가고 해서 국내 최초 100kg 아나운서라고 불렸죠 ㅎㅎ 근데 인스타그램 사진을 보니 근육질에 한참 몸매 관리했던 때도 있었더군요 ㅎㅎ


장성규 아내는 이유미 씨로 나이가 1983년생 37세 장성규씨와 동갑입니다. 장성규씨는 아내 이유미씨와 열애를 무려 10년이나 한 끝에 2014년 결혼을 했죠. 장성규씨는 아내 이유미씨를 교회에서 만났다고 하는데요. 장성규씨와 아내 이유미씨는 결혼하고 1년 뒤 아들을 갖게 되었죠.



장성규씨 아내는 장성규씨와 초등학교 동창이면서 첫사랑이라고 하네요. 장성규 아내 이유미씨 직업은 고등학교 미술교사로 재직 중이라고 합니다. 


장성규씨는 손석희 사장님도 포기한 아나테이너, 개나운서 라는 캐릭터로 유명하죠 ㅋㅋ 안그래도 사진들을 찾아보니 개그맨 버금가는 사진들이 많더라구요. 아는형님에서 재밌게 보고 있었는데 이렇게 다양하게 개나운서 활동을 하고 계신지 몰랐네요 ㅎㅎ


jtbc 퇴사 선언을 한 방송인 장성규는 이제 방송인 장성규로써 jtbc 디지털 콘텐츠 '뉴스페이스' 진행을 맡았는데요. 뉴스페이스는 뉴스에 예능을 접목한 새로운 장르로 일명 '뉴능'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B급 뉴스쇼로 25~34세 직장인을 타겟으로 하는 소통하는 재미를 가미한 뉴스쇼라고 하는데요. 4월 정식 론칭,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20분 약 30분동안 유튜브에서 생방송 한다고 합니다 ㅎㅎ 예능감 충만한 전 jtbc 아나운서 장성규씨 앞으로의 방송활동 너무 기대가 됩니다. 승승장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