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운우리새끼 프로그램에 신화 전진이 출연한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 미우새 에서는 신화의 데뷔 21주년 콘서트 연습 현장이 그려진다고 합니다. 오늘은 신화 전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화는 국내 최장수 아이돌 그룹으로 유명한데요. 신화는 1998년 데뷔, 21년을 신화 그룹 맴버들이 그 우정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신화는 에릭, 이민우, 김동완, 신혜성, 전진, 앤디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신화는 대한민국 최장수 아이돌 그룹이자 최고령 댄스 그룹으로 전세계적으로도 유례없는 그룹이라고 합니다.


신화는 1집 데뷔곡 '해결사'를 시작하여 '으쌰으쌰''T.O.P'  'Only One'  'Hey, Come on' 'Brand New'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매했었죠. 신화는 정규앨범만을 13개 발표, 비정규 앨범은 7장을 발매했습니다. 정말 20년이 넘게 그룹 해체없이 이렇게 남자 아이돌 그룹이 이어오고 데뷔 21주년 콘서트까지 열다니 신화 맴버들 모두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미우새에 출연하는 전진은 1980년생으로 올해 나이가 40세 입니다. 전진도 이제 나이가 벌써 40대가 되었군요 ㅠㅠ 신화 전진의 본명은 잘 알려져 있듯이 박충재 입니다. 신화 전진은 서울 강동구가 고향이죠. 



전진은 키가 꽤 큰편인데요. 신화 전진의 키는 183cm로 알려져 있으며 아버지 '찰리박' 씨 역시 유명하죠. 신화 전진 학력은 경기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습니다. 


전진은 아픈 가족사를 갖고 있는데요. 현재 전진의 가족은 아버지 찰리박과 이복 여동생 박새롬이 있습니다. 전진이 태어나자 마자 부모님은 이혼하시고 엄마 얼굴도 한번도 못 보고 전진은 할머니 밑에서 자랐다고 하죠. 


전진이 가수가 되고 싶었던 이유도 유명해져서 친엄마를 찾고 만나기 위해서 였다고 하니 어린시절부터 친엄마에 대한 그리움이 얼마나 사무쳤을까 생각하게 되네요. 


전진의 아버지 '찰리박' 씨의 본명은 ''박영철'씨로 2005년 카사노바 사랑이라는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전진 아버지 찰리박은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을 하신다고 하죠. 전진은 10여년간 힘들게 벌어온 수입을 전부 아버지 찰리박에게 줬었다고 하는데요. 아버지 찰리박은 그 돈을 사기를 당해 모두 날려버렸다고 합니다. 


그래서 빚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 그래도 전진은 제일 사랑하고 존경하는 사람이 아버지라고 말하죠. 실제 전진은 효자라고 많이 소문이 나 있습니다. 전진 정말 이런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지 저는 오늘 처음 알았는데요. 정말 대단합니다. 저라면 아버지 원망하고 너무 속상할 것 같은데 전진 정말 맘이 착한 것 같습니다. 



전진은 2009년 '우결' 에서 가상부부로 이시영과 출연을 하고 뒤이여 실제 연인으로까지 발전하며 공개 열애를 했었는데요. 몇 개월 지나지 않아 서로 바쁜 스케줄 탓에 결별을 하게 됩니다. 


그 이후 전진은 배우 채민서, 스피카 박주현, 배우 윤진 등과 열애설이 불거졌지만 열애설들을 부인했으며 현재 전진은 여자친구가 없다고 하네요. 



미우새에 전진 집이 공개가 되면서 전진 집 위치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전진이 살고 있는 집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아파트라고 합니다.   


효자 전진씨 미우새에 출연하시니 너무 친근함도 느껴지고 반가운데요~ 빨리 전진씨처럼 맘씨좋은 신부님 만나서 행복한 결혼 소식 자녀 소식도 들려줬으면 좋겠네요~응원합니다 전진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