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선주 가수 겸 보컬 트레이너가 오늘 라디오스타에 출연하는 가운데 과거 박선주씨가 가르쳤던 역대급 학생들, 그리고 가수 겸 보컬 트레이너인 박선주씨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오늘은 강레오씨의 아내 박선주씨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라디오스타는 스승의날을 맞이하여 '쓰앵님의 은혜' 특집으로 꾸며져 류승수, 박선주, 이다지, 박지우씨가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그 중 박선주 보컬 트레이너는 이병헌, 정우성, 원빈 등 톱 배우들을 직접 가르쳤었다고 하죠.

 

박선주씨는 방탄소년단 BTS의 '피 땀 눈물' 과 화사의 '멍청이' 를 매시업 mashup해 (두 노래를 섞어) 독보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톱스타들의 보컬 트레이너이자 가수 박선주씨가 어떤 무대를 준비하셨는지 벌써부터 너무 기대가 됩니다. 


보컬트레이너이자 가수인 박선주씨는 강레오 쉐프의 아내이기도 한데요. 강레오 쉐프는 1976년생으로 올해 나이 44세, 박선주씨는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 50세 입니다. 두 분은 6세 나이차이가 나는 연상연하 부부죠. 박선주씨 앞머리를 귀엽게 자르셔서 그런지 정말 나이 50세로 안보이시네요 엄청 동안이십니다. 


박선주씨 남편 강레오씨는 마스터셰프에 출연해서 더욱 화제가 된 유명 요리사죠. 강레오 쉐프는 21살 때 돈을 모아 영국으로 건너가 각종 인종차별, 18시간 노동 등을 견디며 런던과 두바이 식당에서 청소부터 시작해 고든 램지, 피에르 코프만, 피에르 가니에르의 레스토랑의 헤드 셰프 자리까지 올랐던 어마어마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유명 쉐프 입니다.


강레오 박선주 부부는 2011년 초 지인의 생일 파티에서 만나 1년여 간의 열애 끝에 2012년 6월 결혼을 했습니다. 강레오 박선주 부부는 결혼 준비 중 임신 사실을 알게 되었고 슬하에 딸 1명 강솔에이미를 두고 있죠. 


박선주씨 학력은 정신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뉴욕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박선주씨는 현재 다양한 직업을 겸임하고 계신데요. 박선주씨는 싱어송라이터, 보컬 트레이너,  프로듀서, 그리고 현재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교수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박선주씨 저작권료도 어마어마하다고 하는데요. 박선주씨 저작권료는 1년에 최대 3억까지 들어온 적이 있을 정도라고 하죠. 또한 저작권료는 사후 70년까지 들어오기로 되어 있다고 하며, 박선주씨는 여자 뮤지션 중 음악 저작권료 수입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박선주씨가 작곡한 노래들로 유명한 노래들은 윤미래의 '선물' ,쿨의 '너의 집 앞에서' ,DJ DOC의 '슈퍼맨의 비애' ,박선주 김범수의 '남과 여' 그리고 나얼 노래로 알려져 있는 '귀로' 등이 있습니다. 특히 박선주씨가 작곡한 노래들 중 '귀로'는 1989년 박선주씨가 제 10회 강변가요제에서 은상을 받은 곡이기도 하죠. 


박선주씨는 강레오씨와의 결혼이 재혼이라는 루머가 있는데요. 전해지는 바에 따르면 박선주씨가 일전의 결혼 생활이 짧았고 뉴욕에서 살아서 잘 모르는 것 뿐이지 이혼 후 재혼이다 라는 루머가 있는데 아무래도 박선주씨가 결혼이 늦었기 때문에 '재혼이다, 전남편이 있다' 등의 루머가 퍼진 것 같습니다. 


너무나 동안 외모로 저작권료가 무려 1년에 3억원까지 들어온 적이 있다고 하는 엄청난 능력의 박선주씨. 그동안 TV에서 자주 못봐서 근황이 궁금했는데 이렇게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셔서 너무 좋습니다~앞으로도 방송에서 더 자주 봤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