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제나 재미있고 신나는 노래들로 팬들을 즐겁게 해주는 그룹 노라조 조빈이 수미네 반찬 프로그램 스승의날 특집에 출연한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노라조는 이날 넘치는 흥과 끼로 식당을 콘서트장으로 만들어버렸다고 하네요 ㅎㅎ


노라조는 2005년 가요계에 데뷔한 남성듀오 입니다. 노라조 조빈은 1974년생으로 올해 나이 46세 이죠. 항상 젊고 쾌활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셔서 그런지 나이에 비해 동안이신 것 같습니다. 조빈씨의 본명은 조현준 이며 조빈씨 키는 181cm 입니다. 


항상 독특한 컨셉과 패션 스타일로 한국의 레이디 가가로 불리는 노라조 조빈씨. 워낙 재밌는 컨셉으로 무대에 오르기 때문에 노라조 음악성에 대해 저평가를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지만 노라조 그룹은 기계음이나 립싱크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음악성 역시 뛰어난 그룹으로 유명합니다. 



조빈은 독특한 의상을 즐겨 입는 모습과는 대조되게 조빈 학력이 '서울대 역사교육과를 나왔다' 라는 루머가 있는데요. 안그래도 노라조 조빈 아이큐가 높다는 것은 과거 '영재발굴단' 프로그램에 나와서 암산하는 모습으로 증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조빈은 '한끼줍쇼' 방송에 나와 "시청자분들께는 진실을 말씀드려야될 것 같은데요. 제 본명이 조현준인데 재벌 그룹 중 동명이인이 있고 아마 그 분이 거길 나온게 아닌가" 라고 말하며 조빈 서울대 학력은 와전된 것이라고 밝혔죠. 



노라조 조빈씨는 지금까지 열애설이 난 적은 없으며 결혼은 아직 안한 미혼입니다.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노라조는 코믹하고 과한 분장, 컨셉을 장착한 조빈과 진지하고 너무 잘생긴 이혁씨의 조합이 더욱 더 아이러니하면서도 뭔가 어울렸던 그룹이였는데요. 노라조 이혁씨는 2017년 노라조 그룹을 탈퇴, 당시 이혁 탈퇴 이유로 그룹 내 불화설 소문이 돌았었죠. 



이혁이 노라조 그룹을 탈퇴한 이유는 먼저 조빈이 처음에 노라조 그룹에 이혁을 영입할 때 녹색지대 같은 록발라드 그룹이라고 설명하며 이혁씨를 그룹에 영입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실 노라조 그룹이 녹색지대 같은 록발라드 그룹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혁씨는 조빈씨를 잘 따라와 줬고 조빈씨는 "언젠가 너의 갈길을 가게 해줄게" 라고 약속을 했다고 하죠. 


그리고 노라조가 2016년 지산 록페스티벌에 노라조 메탈팀으로 참가했을 때 노라조 이혁씨의 락 본능이 폭발하며 조빈씨에게 조심스럽게 탈퇴 의사를 밝혔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빈씨는 흔쾌히 이혁씨의 의견을 받아들여줬죠. 그렇게 이혁씨는 원래 하고싶어 하셨던 락발라드를 다시 하고자 노라조를 탈퇴하게 된 것이 노라죠 탈퇴 이유입니다. 


이혁씨는 1979년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이며 키는 185cm 이혁씨 본명은 이재용입니다. 전 노라조 맴버 이혁씨는 2인조 밴드 'H.Y.U.K'를 결성하여 싱글 앰범 '저스트 포유' 와 미니앨범 'H.Y.U.K 두번째 미니 앨범' 을 발매하는 등 활발하게 밴드 멤버로써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혁씨 근황 사진들이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데 이미지가 원래 노라조 멤버일 때와 조금 다르네요 더 젊어 보입니다. 


노라조는 이혁씨의 그룹 탈퇴로 새로운 맴버인 원흠씨를 영입했는데요. 노라조 새맴버 원흠씨의 본명은 조원흠입니다. 아이돌 못지않는 비주얼을 소유하고 계시죠. 노라조 조빈씨는 원흠씨를 영입할때도 현재 노라조를 버리고 발라드 팀으로 새롭게 태어나겠다고 하며 꼬셨다고 하네요 ㅎㅎ 


원흠은 중국에서 10년 넘게 가수활동을 하며 자신의 음악적 성과를 이뤘지만 모든 것을 버리고 노라조라는 이름 하나만으로 한국행을 택했다고 합니다. 원래는 아이돌을 준비하다가 회사와 문제가 생겨서 중국에서 가수 활동을 했다고 하죠. 조빈은 원흠의 개성있는 목소리 그리고 공교롭게도 이혁과 비슷하게 생긴 외모를 가진 원흠에게 끌렸다고 하네요.


노라조 새 맴버 원흠은 1980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 입니다. 노라조 원흠을 영입하고 노라조는 2018년 8월 새앨범 '사이다'를 발매했죠. 노라조의 독특한 스타일과 패션이 노라조의 특징인만큼 개인적으로는 노라조의 신나는 컨셉이 계속 유지되었으면 좋겠는데요. 노라조 조빈씨 원흠씨 항상 에너지 넘치는 노라조 모습 지금처럼 계속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노라조 화이팅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