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994년 혼성 댄스그룹 '룰라' 의 메인 보컬로 데뷔해 '날개 잃은 천사' '3!4!' 등을 발표하며 90년대 가요계를 평정했던 룰라 김지현씨가 오늘 방송되는 'TV는 사랑을 싣고' 에 출연한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룰라의 김지현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룰라 김지현씨는 1972년생으로 올해 나이 48세 입니다. 김지현씨의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직업은 가수이자 영화배우시죠. 룰라의 김지현씨는 1994년 룰라 1집 데뷔 전 송대관씨의 소속사에서 트로트 가수를 준비하는 연습생이였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미우새, 아는형님에 출연 중인 이상민씨와 인연이 되어 신정환, 고영욱 이렇게 4명이 뭉쳐 4인조 혼성 레게 댄스 그룹 룰라로 데뷔를 했었죠. 

룰라가 데뷔하고 1년뒤, 1995년도의 룰라의 열풍, 아니 김지현씨의 열풍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김지현씨의 인기는 대단했는데요. 섹시의 아이콘이 된 김지현씨는 모든 남자들의 마음을 빼앗아 갔었죠.


김지현씨는 룰라 활동 당시 하루 평균 방송 출연 8회, 수면 4시간, 자동차 이동시간 7시간을 소화했다고 합니다. 룰라는 발표하는 앨범마다 가요계에 돌풍을 몰고온 댄스 그룹이였죠. 룰라의 2집 앨범은 당시 2주만에 백만장이 팔리는 최단기간, 최다판매, 최고수익의 기록을 이뤄내기도 했습니다. 




김지현은 4집 활동 후 기존 소속사와 계약 만료가 되자 기자회견을 열어 룰라의 전격 탈퇴를 선언했는데요. 후에 이상민씨가 방송에서 밝힌 바로는 김지현씨의 룰라 탈퇴 이유는 당시 남자친구 때문이였다고 합니다. 당시 사귀었던 남자친구가 유명한 배우였는데 그 분이 김지현씨의 솔로 활동을 옆에서 부추겼다고 하죠. 


그렇게 김지현씨는 솔로 활동을 했지만 성공하지 못했고 결국 1998년 룰라 6집으로 돌아오게 되었죠. 그후 룰라는 2001년 8집을 끝으로 활동을 끝냈습니다. 


룰라 김지현씨는 2001년 새로운 영역에 도전했는데요. 그 분야가 바로 연기였습니다. 김지현씨는 1994년 드라마 '두 형사' 에서 첫 연기를 펼쳤지만 그 부분은 잘 알려지지 않았고 영화 '썸머타임' 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본격적인 변신을 시도했죠. 



룰라로 너무나 유명했던 김지현씨였기 때문에 김지현씨의 영화 '썸머타임' 주연 역할은 팬들에게는 충격적이였습니다. 당시 파격적인 노출로 화제를 일으켰지만 영화 자체가 혹평을 받았기 때문에 배우로서의 김지현씨의 커리어는 더 이상 이어 나가지 못했죠. 



룰라 김지현씨는 그후 2013년 2월 7일 갑자기 양악 수술을 받고 가수로 복귀를 했는데요. 양악 성형 수술로 인해 확 달라진 모습에 팬들은 상당한 거부감을 느꼈습니다. 기존에 김지현씨가 가지고 있었던 섹시하고 당돌한 김지현씨만의 매력을 더 이상 찾아볼 수 없었죠. 


김지현씨 성형 전후 사진을 봐도 성형 전후 이미지가 많이 바뀐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김지현씨는 여러가지 사건과 부친의 사망 등으로 인해 슬럼프에 빠져 변화를 주고 싶어 성형을 결심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김지현씨는 부정교합 뿐만 아니라 턱관절도 좋지 않았다고 하죠. 김지현씨는 스트레스로 이를 악물고 자는 버릇때문에 점점 두통도 심해져 양악 성형 수술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김지현씨는 2016년 10월 결혼을 했는데요. 김지현씨 남편은 김지현씨보다 2세 연하의 사업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혼 후 김지현씨는 그 다음달에 결혼한 채리나, 박용근 부부와 함께 동반 신혼여행을 떠났죠. 


김지현씨 부부는 아직 슬하에 자식이 없는데요. 결혼을 조금 늦게하며 자연임신이 어려워 최근 5차 시험관 시술에 도전했다고 합니다. 룰라 김지현씨는 '비디오스타'를 통해 2019년 목표가 임신임을 밝혔는데요. 김지현씨 시험관 시술이 정말 힘들고 고통스러운 과정으로 알고 있는데 최근 5차까지 진행하셨다니 몸도 마음도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정말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는 말도 있듯이 꼭 2019년 김지현씨 임신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김지현씨 힘내세요~~화이팅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