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MBC 라디오스타 프로그램에는 가수 김장훈, 작곡가 돈 스파이크, 효민, 이진혁이 출연하여 '포기하지마' 특집으로 꾸며진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출연자들 중 작곡가 돈 스파이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라디오스타 에서는 작곡가 돈 스파이크가 "잠시 내려놓겠습니다!" 라며 음악을 접겠다는 깜짝 선언을 한다고 하는데요. 모두가 화들짝 놀란 가운데 돈 스파이크의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관심이 쏠리고 있죠. 


돈 스파이크는 최근 다이어트를 통해 16kg 을 감량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돈스파이크 다이어트 방법은 역시 식단관리와 운동이라고 합니다. 돈스파이크는 평소 기초 대사량이 높아 쇠고기, 닭가슴살을 버터에 구워 먹고 구운계란 2개 샐러드는 소스 없이 먹는다고 하네요. 

샐러드 드레싱이 없는 대신 발사믹 식초는 약간 뿌려 준다고 하며, 고구마를 탄수화물 보충을 위해 먹지만 엄청 소량을 먹는다고 합니다. 돈스파이크 다이어트 식단은 한끼에 1000 칼로리 미만이며 집이 20층인데도 다이어트 시작 이후 엘리베이터를 탄적이 없고 항상 계단을 이용하고 있다고 하죠. 


돈 스파이크는 대중음악 프로듀서 겸 작곡가, 연주가, 미식가로 알려져 있는데요. 돈 스파이크는 2013년부터 한국국제예술원의 교수로 재직중이며 작곡, 예능 ,먹방 이 3가지 분야를 섭렵한 멀티엔터테이너로 알려져 있습니다. 

돈 스파이크의 본명은 김민수 이며 1977년생으로 올해 나이 43세 입니다. 돈 스파이크 고향은 서울 출생으로 알려져 있으며 학력은 휘문고 졸업, 연세대학교 작곡과를 휴학하셨다고 하죠. 돈 스파이크 키는 189cm 이며  몸무게는 현재 103kg 정도라고 하네요. 약 4개월 만에 16kg을 감량하였다고 합니다. 


돈 스파이크 이름의 뜻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돈 스파이크 뜻은 스페인어로 귀족을 칭하는 경어 'Don' 과 '못, 찌르다' 라는 뜻의 '스파이크 spike' 를 합친 뜻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음악 쪽 일을 하면서 거친 매니저분들과 일을 하다보니 이름을 세게 짓게 되었다고 밝혔죠. 

돈 스파이크 는 현재 '플레이크리에이티브그룹' 대표, 한국국제예술원 실용음악 교수, MBC아카데미 뮤직스쿨 원장직 까지 겸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돈 스파이크는 특히 편곡, 프로듀싱 실력이 매우 뛰어난 실력파 뮤지션으로 유명합니다. 


돈 스파이크는 김범수의 1,2집 전체적인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그 외에도 브라운 아이드 소울 이나 나얼 곡 등의 편곡도 진행했죠. 또한 화요비의 습관의 노크, 헤리티지의 starlight,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go 같은 경우 직접 작곡한 노래 입니다. 최근에는 엑소의 '12월의 기적' 노래를 작곡 및 편곡하여 쏠쏠하게 돈을 벌었다고 방송에서 밝힌적이 있죠. 



돈 스파이크는 지난 '해피투게더4' 방송에서 자신의 저작권료에 대해 이야기를 했는데요. MC들이 "저작권 강자다. 억 소리 나지 않느냐" 라고 질문하자 "그건 예전 이야기고 지금은 그렇게 많지 않다. 그렇지만 엑소의 '12월의 기적' 저작권료가 승용차 한 대 값이었다" 고 밝혔죠. 또한 그는 한 매체의 인터뷰에서 한달에 대기업 연봉 정도의 수익을 올린다고 밝혔는데요. 대기업 연봉을 약 4~5천 정도 잡았을 때 1년으로 하면 5~6억원 정도의 연봉을 버는 셈이 되죠.




돈 스파이크 하면 사실 '미운 우리 새끼' 방송에서 박수홍, 윤정수 씨가 돈스파이크 집에 방문하여 스테이크를 통으로 자르지 않고 먹는 먹방을 보여준 모습이 참 인상깊은데요. 앞으로도 건강을 위해서라도 지금의 다이어트 요요 없이 유지하셨으면 좋겠고 다방면에 재능이 있으신 만큼 다양한 활동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응원합니다 돈 스파이크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