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그맨 이용진, 이진호, 황제성 씨가 오늘 아는형님에 출연하여 잊지못할 웃음 사냥꾼 면모를 보여준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개그맨 이진호 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그맨 이진호 씨는 1986년생으로 올해 나이 34세 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화성군 출생이죠. 개그맨 이진호 씨는 키가 꽤 큰편인데요. 이진호 씨 키는 180cm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그맨 이진호 씨의 공식 데뷔작은 2005년 '웃찾사' 프로그램 인데요. 당시 20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데뷔를 했었죠. 이진호 씨는 중학교 선배였던 이용진 씨와 함께 개그맨을 꿈꾸며 상경, KBS 위성TV '한반도유머총집합' 에 출연하며 첫 전파를 탔었다고 합니다.

개그맨 이진호 씨는 웃찾사 프로그램 데뷔 전 '박승대홀' 극단에서 침낭을 덮고 자고 떡볶이로 끼니를 해결하는 등 힘든 생활을 하며 공연을 했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엠넷 '뻔뻔 개그쇼' 프로에도 출연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개그맨 이진호 씨는 남호연, 이용진 씨와 함께 웃찾사에서 많은 코너에 등장했는데요. '왜이래' 코너, '거침없이 킥킥킥' '언행일치' '웅이 아버지' '취중진상' 등의 코너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죠. 

이진호 씨는 과거 '라디오스타' 에 출연하여 원하던 집으로 이사한 소감에 대해 전했는데요. MC 규현이 이진호 씨에게 "도끼와 같은 동네에 사는 것은 물론, 돈을 버는 대로 다 쓴다고?" 라고 묻자 이진호 씨는 "그렇다. 하고 싶은 거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스타일이다" 라고 밝혔죠. 


이진호 씨는 또한 "작년이 개그를 시작한지 10년째 되고 또 서른이 되던 해였다. 그래서 평소 맘에 들어했던 집으로 이사를 했다. 목표가 생기니까 더 열심히 일하게 되더라." 라며 집에 대해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개그맨 이진호 씨는 현재 압구정에 '호돌이식당' 이라는 대패삼겹살 집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위치는 압구정로데오거리 카페골목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패삼겹살이지만 아주 얇지 않고 두터우면서 길이가 길어 다른 대패삼겹살집과 차별성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이진호 씨는 개그우먼 박나래 씨가 연관검색어에 함께 뜨는데요. 과거 라디오스타 프로그램에서 양세찬 씨가 박나래 이진호 씨 관련 사연을 공개하며 화제가 됐었고 그 외에도 박나래 이진호 씨는 코미디빅리그 '썸&쌈' 에서 같이 개그 호흡을 맞춘 사이죠. 

라디오스타 출연 당시 양세찬씨는 이진호 씨가 제대한지 얼마 안됐을 때이고 박나래 씨의 주사를 전혀 모를 때 제대 후 이진호 씨가 박나래 씨와 첫 대면하는 자리였다며 상황을 설명했는데요. 당시 군 제대 후 첫대면하게 된 박나래 씨가 술 주사를 단계별로 부렸다고 하죠. 단계가 올라갈수록 이진호 씨는 참기 힘들어했고 이에 이진호 씨는 양세찬 씨를 따로 불러 "박나래 내가 깐다" 라고 했다고 하는데요. 양세찬 씨가 자기가 박나래 씨를 살려준거라며 이야기를 전해 큰 웃음을 안겨준 적이 있습니다. 



개그맨 이진호 씨의 절친이자 오늘 아는형님에 같이 출연하는 이용진 씨 같은 경우 올해 4월 7년 열애 끝에 아내 분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결혼 소식 후 8월 깜짝 임신 소식까지 알리며 겹경사 소식을 전했죠. 개그맨 이용진 씨의 절친 이진호 씨 같은 경우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오늘 아는 형님에 이용진, 이진호, 황제성 씨가 출연하며 아는형님 멤버들과 어떤 웃음 케미를 보여줄지 벌써부터 너무 기대가 되는데요. 본방 사수하며 응원하고 있겠습니다~~개그맨 3인방 화이팅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