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김경호씨가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에 김가연, 박명훈, 안일권씨와 함께 출연하여 '소름 유발자' 특집을 꾸미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라디오스타에 출연하는 국민 록커 가수 김경호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경호씨는 일명 '공연의 신' 으로 불리는데요. 오늘 방송에서 괴물 성대를 자랑하는 가수 답게 '고막 소름 유발자'의 면모를 드러낸다고 하네요 ㅎㅎ 또한 공연 필사기, 최신 유행춤, 위험한 술버릇 등 역시 공개된다고 하여 오늘 라디오스타 방송 역시 잔뜩 기대하고 있습니다 ㅎㅎ


가수 김경호씨는 1971년생으로 올해 나이 49세 인데요. 김경호씨 고향은 전라남도 목포 출신이며 학력은 서울예술신학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동일 대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 교수직을 맡은 바 있습니다. 

김경호씨의 부모님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은데요. 김경호씨의 아버지의 경우 KBS 지방 방송국 아나운서 였으며 김경호씨 어머니는 CBS 기독교방송 아나운서 이셨다고 하네요. 


김경호씨는 1994년 1집 앨범 '마지막 기도' 를 발매하며 데뷔 했는데요. 김경우씨는 특유의 두꺼운 미성과 날카로운 고음, 폭발적인 샤우팅, 엄청난 성량, 무지막지한 무대 매너로 해외에서까지 극찬을 받기도 했던 록커입니다. 

찰랑거리는 긴 생머리가 트레이드마크인 록커 김경호씨는 긴 생머리 때문에 국민언니, 경호 언니/누나, 로큰롤 언니, 상남자, 주부 락커, 쁘띠 락커 등의 별명을 가지고 있죠. 


김경호씨의 히트곡들은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노래들이 많은데요. 김경호씨의 대표 노래들로는 '나를 슬프게 하는 사람들' '금지된 사랑' '나의 사랑 천상에서도' '비정' '와인' '사랑했지만' '마지막 기도' '이별보다 슬픈 사랑' 등 많은 히트곡들이 있죠. 

김경호씨는 4년간의 교제 끝에 13살 연하의 일본인 여성과 결혼을 하게 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2014년 11월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는데요. 김경호씨는 아내와 결혼 생활 4년 후 이혼을 하게 되었죠.  


김경호씨는 전 아내와 연인이 되기까지 6개월이 걸렸다고 하는데요. 김경호씨 전 부인 직업은 강남의 한 피부과에서 외국인 고객을 상대로 통역을 담당하는 실장으로 일을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경호씨와 아내 분의 이혼 사유는 문화적 차이, 성격 차이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무래도 8년이라는 오랜 기간을 함께 해 왔지만 서로 다른 나라, 다른 문화에서 오는 차이를 극복하기는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김경호씨는 과거 결혼 후 2015년 1월 JTBC '톡투유' 방송에서 아내와의 문화 차이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김경호씨는 "아내를 통해 한국과 일본 문화가 다름을 느낀다" "지금도 아내는 무언가를 살 땐 내게 보고를 하고 내가 늦어도 전화 한통 하지 않는다" "남편의 비즈니스에 전혀 터치하지 않는다" "약간의 부딪침이 있어도 먼저 죄송하다고 한다. 어떨 땐 바가지가 부럽다" 고 하소연 한 적이 있죠. 

김경호씨 항상 속이 뻥 뚫리는 샤우팅 창법으로 시원시원한 노래들을 선사해주고 계시는데요. 오늘 라디오스타 방송에서도 또 색다른 면모를 많이 보여주신다고 하니 너무 기대가 되네요~ 김경호씨 항상 응원합니다~~화이팅입니다 김경호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