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 에 하희라 씨가 게스트로 출연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미우새 스페셜 게스트 배우 하희라 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미우새에 출연한 하희라 씨에게 정말 축하할 일이 있었는데요. 바로 하희라씨가 '2019 세계 부부의날 기념일 국회 행사' 에서 '올해의 부부대상' 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에 하희라 씨는 "제가 잘하는걸 최수종 씨가 부족하고 제가 못하는걸 최수종 씨가 잘한다. 서로 부족한 점을 채워준다. 서로 칭찬을 많이 한다. 존경한다는 표현을 자주한다" 등의 금실 좋은 부부의 면모를 보여줬죠.


하희라씨는 1969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세 인데요. 최수종 씨가 1962년생으로 올해 나이 58세 이시니 하희라 최수종 부부의 나이차이는 7살 차이가 나죠. 두분 모두 엄청 동안이시네요~

최수종씨는 지난 동상이몽 출연에서 하희라 씨의 국적에 대해 언급을 했었는데요. 하희라 씨는 중국인 (대만 국적의 한국 화교)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화교 출신인 하희라 씨는 최수종 씨와 결혼할 당시 한국 국적이 아닌 중화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죠. 하희라씨는 최수종씨와 결혼 후 대한민국 국적으로 귀화했다고 하네요.


하희라 씨와 최수종 씨 슬하에는 1남 1녀 1999년생 아들 최민서 군과 2000년생 딸 최윤서 양이 있는데요. 최수종씨 아들, 딸 두 자녀 모두 외모가 너무 출중합니다. 아버지와 어머니의 좋은 유전자를 물려받아 부모님 못지 않은 뛰어난 훈남, 훈녀 비주얼을 가지고 있죠. 특히 하희라, 최수종 씨 딸 최윤서 양은 엄마를 쏙 빼닮은 것 같습니다. 


최수종씨는 하희라 씨를 보고 첫 눈에 반했었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의 부부 인연을 이어준 영화가 바로 '있잖아요 비밀이에요' 영화죠. '있잖아요 비밀이에요' 영화는 1990년대에 개봉한 영화인데요. 배우 하희라, 최수종, 김민종, 이경영 등이 출연한 이 영화를 통해 인연이 되어 두 사람은 3년간 비밀연애를 한 후 1993년 결혼에 골인하며 세기의 커플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희라 씨는 1981년 KBS 드라마 '노다지' 를 통해 데뷔를 하며 1980년대에 엄청난 하이틴 스타로 떠올랐죠. 최수종씨는 결혼 전부터 하희라 씨에게 마음을 빼앗겨 작품을 할 때 "하희라와 안하면 나도 안할래요" 라고 말한적도 있다고 합니다 ㅎㅎ 그렇게 결혼 전 4년동안 무려 5편의 영화를 같이 찍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해당 작품들로는 '미리마리 우리두리' '풀잎사랑' '있잖아요 비밀이에요' '너에게 또다시' '별이 빛나는 밤에' 입니다.


하희라 씨의 리즈시절 사진만 봐도 얼마나 그 당시 인기가 많았을지 짐작이 가는데요. 이런 하희라 씨를 다른 남자에게 빼앗길까봐 최수종 씨가 그렇게 작품들도 같이 하려고 노력을 했었나 봅니다. 한편 하희라씨 학력은 동국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죠. 

하희라 씨는 키가 큰 편은 아니지만 몸매 비율이 좋아 잡지 화보 등을 보면 키가 꽤 커 보이는데요. 하희라 씨의 실제 키는 162cm로 알려져 있으며 최수종씨는 174cm 라고 합니다. 두 분의 키 차이는 12cm 정도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미우새에 하희라 씨가 출연하며 대한민국 대표 잉꼬부부답게 잉꼬부부 비결을 알려주었는데요. 아무래도 서로 사랑하는 마음이 일순위겠지만 칭찬을 많이 하고, 존경하고, 배려하는 그런 모습들이 26년동안 변함없이 서로 사랑하는 부부가 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너무나 보기 좋은 하희라 최수종 부부 지금처럼 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